고객센터

FAQ

비밀번호 찾기

1:1개인상담

건의하기

제휴문의

약관/정책

약관/정책

커밋 이용에 대한 약관/정책 내용입니다.

커밋의 회원이 되려면 우선 아래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읽고 승인해야 합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상충되는 경우 이용약관이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우선합니다. 이 이용약관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 커밋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합니다.
제 1 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주)예스콜닷컴(이하 "회사"라 함)이 웹사이트(www.commeet.me 이하 "커밋 웹"이라고 함)를 통해 제공하는 커밋 서비스(이하 "커밋" 혹은 "서비스"라고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커밋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고 함)이 다른 회원들과 연결해서 효과적으로 구인구직 활동 및 거래의 기회 제공, 해당분야의 전문가 검색 및 연결,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기업 내 그룹웨어로도 사용가능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사이트입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용계약: 커밋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② 회원: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커밋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③ Talent 회원: 이 약관에 동의하여 개인도메인 전자우편주소를 사용해 커밋을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④ Employment 회원: 이 약관에 동의하여 기업도메인 전자우편주소를 사용해 커밋을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⑤ 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는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회원이 커밋 웹 내에서 이용하는 전자우편주소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⑧ 로그: 커밋 웹 내에서 회원이 작성한 제목, 본문 형식의 게시글을 말합니다.

⑨ 커미션: 커밋 웹 내에서 회원이 유료 상품을 이용할 때 사용되는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⑩ 추천: 다른 회원이 커밋 웹 내에 작성한 로그, 코멘트 등에 호감을 표시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⑪ 이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이 약관의 각 조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르며, 각 조에서도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커밋 웹 초기화면에 게재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언제라도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커밋 웹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정기적으로 커밋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을 경과한 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커밋을 이용하고자 하는 만 18세 이상인 고객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커밋 웹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정책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5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가입정보"(전자우편주소,비밀번호,이름,전문/관심분야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커밋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신청자가 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회사의 제반설비, 기술적 장애 등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다. 부정한 용도 혹은 회사의 허락을 받지 아니한 영업 행위에 이용할 목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라. 기타 이용계약의 체결이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에 위배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모든 회원은 "가입정보"에 대하여 회원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커밋에 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회원의 "가입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로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가입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커밋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을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도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 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 작성 및 정보수집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 7 조 (커밋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① 회원은 ID에 사용되는 전자우편 도메인에 따라 1개 이상의 ID를 보유할 수 있으며 각 ID의 정보는 서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한 절차에 따라 사용중인 ID를 다른 ID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③ Talenet 회원이 Employment 회원으로 전환 시 등록한 프로필의 일부내용을 잃게 되며, Employment 회원이 Talent 회원으로 전환 시 사내SNS 및 그룹웨어 기능, 동료/부서 친구 관계를 잃게 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커밋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커밋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게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커밋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커밋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겨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인의 가입 정보와 프로필 정보가 객관적이고 왜곡되지 않게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가 커밋 웹에서 효과적으로 구인구직 활동 기회 제공, 거래의 기회 제공, 해당 분야의 전문가 검색 및 연결 등 회원 상호간의 교류와 소통을 위하여 회원은 본인의 프로필 정보가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시로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름,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회사가 책정한 서비스 요금 등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⑩ 이 조에서 정한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원 자격 상실, 기타 이용상의 제한 조치등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금지 사항)

① 회원은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 훼손 행위, 모욕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침해 행위, 업무방해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게재한 정보 혹은 메일로 전송된 정보가 불법 혹은 광고,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가입 권유, 외설, 폭력적인 내용(메시지,화상,음성)등을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타인의 커밋 ID,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명의, 신용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및 불법프로그램의 유포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⑤ 회원은 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원은 (주)예스콜닷컴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1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탈퇴 후 동일한 ID로의 재가입을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③ 제9조 1~8항, 제10조 1~8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회원의 자격을 취소,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보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사망했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게시글이 다음 내용에 해당할 경우 작성자에 사전통보없이 관리자가 삭제하며, 게시글 1건 삭제 당 경고 1회로 간주.경고 누적 3회 시 관리자 권한으로 이용자 자동 강제탈퇴 처리합니다.

가. 음란성 게시물

  • 남녀의 성기, 음모 또는 항문이 노출되거나 의상을 통해 비치는 경우
  • 옷을 입었더라도 남녀의 성기가 드러나거나 윤곽과 굴곡이 드러난 경우
  • 이성, 동성 간의 정사, 구강성교 등 성행위를 직접적으로 묘사한 경우
  • 신체의 일부 또는 기타의 도구로 자위행위를 묘사한 경우
  • 수간, 혼음, 성고문 등을 묘사한 경우
  • 성폭력, 강간, 윤간 등 성범죄를 구체적, 사실적으로 묘사한 경우
  • 어린이와 청소년을 성 유희의 대상으로 나타내거나 학대하는 경우
  • 매춘 등 불법 성행위를 마치 정당한 듯 묘사한 경우
  • 방뇨 배설 시의 오물, 정액 및 여성생리 등을 묘사하는 경우
  • 출산 상황을 저속 흥미 위주로 나타내는 경우
  • 성매매, 사이버섹스, 노골적인 성적 대화 등 성적유희 대상을 찾거나 매개하는 경우
  • 기타 음란정보와 퇴폐업소의 정보를 소개하는 경우

나. 반사회적 게시물

  • 자살을 미화 권유하거나 자살방법을 적시하는 경우
  • 동반자살을 유도하는 경우
  • 특정 계층이나 종교를 선전•선교하거나 비하하는 경우
  • 성폭력이나 퇴폐적 행위를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경우
  • 살인을 청탁하거나 이를 권유 유도하는 경우
  • 사이버 스토킹을 하거나 유도, 권유하는 경우
  • 시체사진과 같은 혐오감을 일으키는 내용을 적시할 경우
  • 폭력 기타 범죄 행위를 조장하거나 미화하는 경우
  • 도박 등 사행심을 조장하는 경우
  • 등록된 게시물이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지역감정을 유발시키는 등 기타 반사회적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다. 상업적 게시물

  • 블로그에 상품 사진을 진열하는 등 금전적 거래를 발생시키거나 이를 알선하는 경우
  • 불법적인 피라미드식 영업행위를 권유 조장하는 경우
  • 불법적인 경품, 복권을 강매 또는 판매하는 경우
  • 자료조사, 컨테스트, 행운의 편지를 보내는 행위
  •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위한 내용을 게재한 경우
  • 돈 버는 사이트 소개, 피라미드식 사기행위 등 허위사실이나 불법적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라.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게시물

  •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불법 게재, 배포, 권유하는 경우
  • 다른 카페나 사이트에서 허가 없이 자료를 퍼오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는 경우
  • 정품 CD를 사용하지 않고 무료 다운로드 등 불법 복제를 권하는 경우
  • 시리얼 번호와 CD키 공유 등 불법 복제와 관련된 내용
  • 백업 CD를 판매하거나 와레즈사이트를 권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저작권, 상표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경우
  • 타인의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오염된 파일 등을 업로드하는 행위
  • 업로드된 파일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등의 저자표시, 법률상 또는 기타 적절한 유의사항, 상표명, 출처 내지 근원이 되 는 표식을 위조 또는 제거하는 행위

마. 기타 불법 게시물

  • 도배 형식으로 여러 번 글을 올려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는 경우
  • 주민등록생성기, 카드생성기, 아이템생성기 등 불법자료를 올리는 경우
  • 불법적인 해킹이나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경우
  • 기타 허위 내용을 게재해 집단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 부적절, 모독적, 명예훼손적, 침해적, 음란, 상스럽거나 또는 불법적인 제목, 이름, 자료 또는 정보를 출판, 우송, 게시, 배포 또는 유포시키는 행위
  •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즐기는 것을 제한하거나 금지시키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류,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프로필 정보", "게시물 등 정보" 및 저작권)

① 회원의 프로필 정보, 게시물 등 정보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프로필 정보, 게시물 등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들이 효과적으로 구인구직 활동 기회 제공, 거래의 기회 제공, 해당 분야의 전문가 검색 및 연결할 수 있도록 회원은 본인의 프로필 정보를 무상으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무상으로 사용하며,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이를 발췌, 편집, 번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의해 다른 회원의 프로필 정보 및 게시물 등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당한 권한 없이 타 회원의 프로필 정보 및 게시물 등 정보를 제거, 변경, 삭제하거나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하는 경우나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익명을 변경 또는 은닉하거나 회원의 프로필 정보나 게시물 등 정보의 제호를 변경하여 당사자의 허락없이 게시 및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할한 운영 및 홍보 등의 목적인 경우 저작권법 취지 및 관행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도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 정보를 부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의 커밋 ID 및 공개프로필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 정보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가입정보, 프로필 정보 및 게시물 등 정보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데시물 등 정보와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등 정보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제3자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 내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가입해지를 해야합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이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